미국남자한국여자의 단짠일상

[국제커플/미국생활]구글애드센스 난관 봉착,국가변경이 문제다 본문

Life in the USA/미국간호사,아기엄마,아내의삶

[국제커플/미국생활]구글애드센스 난관 봉착,국가변경이 문제다

비비엄마 2019. 7. 4. 04:44

티스토리를 만든 지 이제 1주일 조금 지났네요. 얼마나 용을 써가면서 시도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사람들이 애드고시라는 말을 쓰나봐요. 저는 사실 구글에서 한국계정을 만들어서 미국 현지에서 쓰고 있는데, 미국에서 쓰다가 갑자기 생각난 게 나중에 어떻게 핀번호를 인증받지?나는 한국에 살지도 않는데 지금..만약 내가 한국에 살고 있다면 이런 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한국에서 만든 한국주소를 넣은 계정이라보니 문제가 생긴 거에요.

 


근데 때마침 구글은 저의 티스토리브롤그를 승인중에 있고..한번 승인받는게 오래걸린다는 것도 알고, 얼마나 우여곡절을 겪었는지도 아는데 고객센터에서 답을 찾으려고 검색해봤더니, 구글에서는 국가 변경을 원한다면 다시 애드센스의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네요? 이렇게 기막힐 때가....구글 좋게 봤는데 안되겠네!!하면서 너무 아쉬움이 남았어요.그래도 어쩌겠어요...웹서핑을 하다보니 저같은 사람들이 몇몇 있는데 그런 분들은 이미 승인이 났는데 수익이 있어서 수익을 체크로 받으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저는 아직 승인 중에 있었고 수익이 없었기 때문에 큰 마음먹고 새계정을 만들었어요. 그래서 지금 새 계정으로 티스토리와 연계가 되어있고 구글 애드센스 역시 신청했으나 웹사이트 검토중에 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기다려야 한다는 건 알지만 정말 수~일이 가네요. 그래도 꾸준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워낙 취미로 글을 가끔씩 적기도 해서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왕 적는 김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면 좋잖아요? 참고로 하시길 바래요, 구글 계정을 만드시고 애드센스 계정 만드실 때 국가+주소 지정을 한국으로 해서 타 국가에서 쓰시려면 국가변경 시 아이디를 새로 만드셔야 한다는 것!!제가 지금 구글 이메일 계정을 따로 남겨두고 계정 해지를 했어요,그리고 새로 지메일 계정을 만들어서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해 놓고 웹사이트 검토중에 기다리는 상태에요. 한국 안에서 주소변경은 가능하지만, 국가 대 국가로 변경을 하고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려면 문제가 복잡해져요. 저처럼요..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서 블로그에 왕창 글을 올리시기 전에 보시길 바래요.
제 바람은 구글이 국가변경을 제한없이 원활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애드센스를 위해 웹서핑을 하면서 알게 된 점, 그리고 아래는 처음 승인나는 단계에서 저의 경험담입니다.

1. 글을 1000자 이상을 적어라
글을 1000자 이상 대부분 포스팅마다 적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똑같이 해봤는데 이게 도움이 된건지, 1000자 이상은 꼭 기본으로 적었어요. 사진이나 동영상은 대신 1-2개 정도로만 해두었구요 많아도 3개입니다, 사진을 올려도 글자수는 꼭 1000자이상은 준수했어요. 구글은 사람이 검토하기 전에 로봇이 검토한다고 웹서핑하다가 알게 되었어요,그러면 리뷰하는 시스템이 예전에 혹 다른 블로그가 있다면 거기에 있는 콘텐츠랑 같은 콘텐츠가 올라왔을 때 이게 문제가 되어서 승인을 거절하는 사태도 옵니다, 그래서 예전에 만드신 블로그가 계신분들, 콘텐츠가 유사할 시 완전히 블로그를 삭제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검색노출기록 또한 완전 삭제를 하셔야 하구요. 로봇이 찾을 수 있을 상태라면 깨끗히 삭제하는 게 좋아요. 제가 예전에 네이버에서 블로그가 있었는데 블로그를 그만 둔 지 오래였는데 거기서 유사 콘텐츠가 티스토리블로그에서 몇 개 있었거든요. 저는 블로그가 달라서 아무 문제가 없을 줄 알았는데, 그리고 제가 적은 포스팅이라 상관없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그래서 혹 예전 블로그에서 가지고 오고 싶은 정보들,포스팅들이 있으시다면 예전 포스팅들은 따로 비공개로 옮겨놓으시고 예전 블로그에 관한 것들은 완전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나중에 애드센스 승인에 저처럼 문제가 생겨요.
2. 퍼온 사진은 안되고 무료로 공유가능한 혹은 자기가 직접 찍은 사진을 쓰기
사진같은 경우에도 흔적이 남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남이 찍은 사진들, 불법으로 공유한 사진들,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무작위로 퍼온 사진들은 안된다고 해요. 저같은 경우는 제가 직접 찍은 사진들을 사용하거나 구글 웹서핑하시면 무료 이미지라고 치시면 무료로 쓰실 수 있는 게 많아요. 거기서 다운로드해서 쓰셔도 되요. 단 무료로 공유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는 사이트에서만 가능해요, 오른쪽 마우스 키 눌러서 복사 저장은 삼가하시길 바래요. 괜히 애드센스 어렵게 승인받으려고 하는데 문제 생기면 골치아프니까요.
3. 가끔 스킨을 변경, 애드센스 코드 입력하기
웹서핑하다가 어떤 분 경험을 보고 저도 해보았는데 제가 경험담으로 쓰지만 아직 이게 승인 이유인지는 모르겠네요. 스킨이 티스토리보시면 여러개 있는데 거기서 가끔 티스토리 스킨변경을 했어요. 2주에 한번?했어요.스킨변경시에는 애드센스 코드는 날라가니까 다시 html편집 들어가셔서 붙여넣기 하셔야해요. 붙여놓기 하지 않고 기다리시면 정말 무작정 기다리시는 거니까 꼭 스킨변경할 때 구글애드센스 코드 다시 붙여놓으시길 바래요.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코드 붙이실 때, 바로 앞에 붙이라고 승인된 분들이 그러네요, 그래야 코드끼리 충돌하지 않고 제대로 인식한다면서요. 구글 웹사이트에가면 와 사이에만 코드를 붙이라고 되어있는데 승인된 분들이 그렇다기에 저도 따라 했네요. 
4. 포스팅 수
포스팅 수는 제가 예전에 승인받았을 땐 포스팅 수가 20개정도되었어요. 그리 많지는 않았고 포스팅 수 마다 글씨는 위에 말했다 싶이 1000자 이상, 사진은 최대 3개정도였어요. 그리고 태그하실 때 핵심 단어 무조건 넣으시구요. 사람들마다 승인되는 포스팅수는 각각이던데 제가 웹서핑으로 봤는데 최소10개에서 무수하게 많더라구요. 6개월 만에 승인되시는 분들, 1년만에 승인된 분들, 혹은 7일만에 승인되시는 분들..기간은 랜덤이더군요. 그러니 절대 포기지 마시고 천천히 길게 간다고 생각하시고 꾸준히 포스팅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고 저는 믿어요,저도 기다리는 상태이지만 가끔 지칠때도 있는데 그래도 최대한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려고 해요. 우리 기다려봐요!!
5. 블로그 글
글을 쓸 때 주제를 정했어요, 주제에 벗어나지 않고 그 주제에 대해 많이 쓰시면 글에 대해선 문제가 없는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주제를 1-2개정도 먼저 정한 후 자리가 어느정도 잡히면 글을 써나갔고 나중에 주제에 대해 글이 안나올 땐 다른 주제를 만들어서 넣어보기도 했어요. 처음엔 1-2개주제로 여러개 글을 쓰고 나중엔 주제를 넓혀가는 그런식이요. 사람들마다 각각 차이가 있는데 저같은경우에는 이렇게 썼어요. 주제에 자주 벗어나거나 혹은 주제와 상관없는 글을 쓴다던지, 어디서 글을 복사해서 퍼왔다던지 하면 웹사이트 검토시에 걸리니까 간단하면서도 쉽게 사람들이 접할 수 있는, 주제범위 안의 글을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6. 출처 정확하게 표시
만약 정보에 대한 출처를 밝히고 싶으시면 링크를 거시기도 하는데 링크 거실 때 마케팅용이나 광고용처럼 여러개 넣으시면 안되요, 그러면 판매용이거나 광고용 블로그라고 인식하고 거절하는 경우도 있다네요? 저는 링크를 단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그런 경험도 있다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래요. 구글에서 출처는 중요한것이거든요 특히 저작권같은 경우엔 법에 휘말릴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해요. 고유의 정보이니까 출처는 정확하게 표시하시길 그리고 판매나 광고용은 자제하시길 바래요.
7. 무조건 정보용이여야한다?
저같은 경우엔 승인될 시점에 정보용만 적은 적 없어요, 정보용으로 포스트를 적을 때도 있었고 저의 그냥 평범한 일상을 적을 때도 있었는데 거의 일기식이었거든요, 그래도 승인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글이 무조건 정보제공용으로만 해야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만약 그랬다면 일상적으신 분들은 승인날 일이 없겠지요. 구글은 여러 관점에서 여러 주제를 검토하는 것 같아요. 그러니까 마음껏 글을 쓰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8. 방문자수
방문자수는..저 같은경우에는 들쑥날쑥 정말 일정하지 않았어요, 어쩔 땐 한자리수가 될 때도 있고 어떨 땐 두자리수 넘을 때 있고 그리 많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저딴에는 포스팅은 하루이틀 빠지더라도 간간히 했어요. 그래서인지 방문자수는 신경을 안썼거든요, 방문자수는 사실 승인하는 데에 그리 중요한 것은 아닌 거같아요. 웹서핑하다가 저처럼 들쑥날쑥한 블로그도 승인이 되더라구요. 그러니 방문자수가 적다고 의기소침하지 마시고 꾸준히 적으시면서 오래 활동하시면 구글애드센스도 승인나지 않을까 생각해요. 
9. 구글 피드백 보내기
웹서핑하다가 몇몇분들이 애드센스 계정에 관해 피드백을 보내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저도 피드백을 한번 보내긴 했는데, 의견이 돌아오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피드백을 보냄으로 알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애드센스에 관한 경험을 적어봤는데요, 저는 한국에서 살다가 미국으로 오면서 미국계정을 만들어야하는 상황이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국 계정을 승인나는 도중에 해지하고 다시 블로그도 연결해야 했어요. 혹 한국 구글계정을 소지하고 있고, 자신이 가까운 미래에 국가를 옮겨야하는데 한국에 돌아올 가능성이 거의 없으신 분들은 애드센스하실 계정 만드실 때 미리 멀리 내다보시고 만드시는 게 좋을 듯 해요.

Comments